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생이 세밀화공모전, 남생이 그리기,세밀화공모전,토종거북이

카테고리 없음

by 라기락 2022. 11. 29. 18:47

본문

728x90
반응형

 

 

오늘은 남생이에 대해 알아보아요 ㅋㅋ

사실 몇 달 전에 '세밀화 공모전'을 

도전해 보았어요 ㅋㅋ

 

1차 붙어서 너무 좋았는데 

역시나 2차에는 실력들이 

너무 쟁쟁하셔서 

똑~~~떨어졌어요 ㅋㅋㅋ

 

쳇,,,,,,,,,또 할 거다 ㅡㅡ;;;;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생이

남생이 -우리나라 토종 민물거북이

 

과거에는 남생이가 우리나라에 

많이 있었다고 합니다. 

근데.. 먹기도 하고 ㅡㅡ;;약으로도 

쓰인다고 해서.. 많이 없어지고 

환경이 나빠지면서  개체수가 

많이 줄었다고 해요..

 

환경부에서 멸종위기 야생생물로

보호하고 있어요 

 

 

남생이

저는 거북이를 밖에서 본적은

없는데 다른 블로거님 글 보니까

찾아서 사진으로 남겨주시는

고마운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남생이 다큐

 

 


 

수채화로 하려다가 

망하면.. 종이도 아깝고.

(종이도 엄청 큰 걸로 그려오라고 ㅠㅜ)

 

그래서 색연필로 그렸어요 

시간이... 엄청 걸렸어요 ㅋㅋ

 

(부족해.. 부족해.. 실력이 부족해..ㅋ)

남생이 세밀화

남생이를 그리다가 보니까 

남생이는 등에 크게 세로로 3줄이 있어요 

융기선이라고 하네요 ㅋㅋ

배딱지의 모양은 다양한 편이라서 

남생이마다 모양이 다르더라고요 

 

남생이 그림

다리에는 물갈퀴도 있고

머리는 약간.. 뾰족한 타원형이에요

 

검은 남생이가 종종 보이는데 

검은 녀석은 흑화형이라고 하고 이건.. 수컷이에요 

ㅋㅋㅋ

그리다가 보니 수컷은 암컷에 비해 꼬리도 길어요 

 

남생이 알은 약간 타원형이고

기온에 따라서 암컷과 수컷이 

결정되어요 32도보다 높으면 암컷

그보다 낮으면 수컷이 된다고 해요 

 

(지구 온도가 계속 높아지면..

암컷만 생겨나서.. 큰일 나겠어요 ㅜㅜ)

 

 

새끼 남생이

남생이는 주로 시골이나 농경지. 하천. 저수지

등등.. 에서 살고 있는데요 

막 빠르지 않아서 잡히거나 시골 차에 치이거나 

그래서 많이 죽는데요 ㅜㅜ

새끼 남생이

 

 

남생이 세밀화

어찌어찌 뭐.. 저의 세밀화 공모전은 이번 연도는 

끝났어요 ㅋ결과는 좋지 않지만 

1차로 만족합니다. ㅋㅋ우선은 ㅋㅋㅋㅋㅋ

 

조금 더 연습하고 다시 도전해 볼까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