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OSPI]FOMC회의, 코스피 폭락,자이언트 스텝,

KOSPI,KOSDAQ,COIN

by 라기락 2022. 6. 15. 14:32

본문

728x90
반응형

오늘 오전부터 또 하락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뉴욕증시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금리

결정을 앞두고 대체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네요

 

금리인상을 앞두고 자이언트 스텝(0.75%)으로 

인상할 수 있다는 의견이 우세해 (90%) 지면서 

시장경제의 긴축 우려로 난리가 아닙니다.ㅜㅜ

 

자이언트 스텝 금리 인상은

1994년 이후로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하찮은 개미 주제에 대응을 할 수 

있을지 너무 걱정이 되네요 ..

 

길게 가지 않고 공포에 사라고 하는데..

이게 길어지며 공포가 길어지고..

 

(난~~ 감~~ 하내~~ㅠㅜ)

 

 

 

 

FOMC(연방공개 시장위원회-federal open market committee)

 

연방공개 시장위원회는 총 12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년 8차례 정기 회의를 개최하고 

 

(지금쯤 회의가 시작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 회의에서 금융 및 경제 상황을 검토하고

입장을 결정한다고  하네요 

 

많이 들어본  제롬 파월도 여기 있죠

이밖에도 존 C 윌리엄스, 제임스 불라드,

리사 디 쿡, 크리스토퍼 제이 월러... 등등..

 

뭐 이름을 알아서 뭐합니까..ㅜㅜ

 

코인 시장처럼 한 사람 말로 주가가 막 움직이는 건 

아니지만.. 뭐.. 저 사람들 말에  의해 움직이는 기분인 건

비슷하네요...(흥...)

 


아무쪼록 저는 

그저... 이 모든 것이

이미 시장에 반영돼서 

발표되자마자 그냥 

예전 마냥 움직였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