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RAWING]카네이션, 카네이션 수채화,카네이션꽃말

DRAWING

by 라기락 2022. 4. 7. 19:10

본문

728x90
반응형

오늘은 갑자기 카네이션이
이뻐 보이더라고요 ㅋ
겹겹이 있는 카네이션~
이제부터 몸값 엄청 올라갈 꽃이죠 ~~


제작년 어버이날

작년에는 그냥 돈으로 드리고
재작년 양재 꽃시장 가서 카네이션
사서 만들어서 드린 기억이 나서
사진을 찾아보니 있네요~ ㅋㅋ

올해는 또 어찌하나..고민고민 ㅋㅋ


카네이션

카네이션 꽃말 : 모정, 사랑~이래요

카네이션에 대해 알아볼까요?

꽃잎은 끝부분이 갈라지고 위에서 도란형으로 퍼지며,
흰색에서 빨간색 등 여러 가지 빛깔의 품종이 있다고 합니다.

2,000년 전부터 재배하기 시작하였으며,
동양에서 자라는 패랭이꽃 등과 교잡종을
만들어 발전시켜 왔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1년 동안에 두 계절만 꽃이 피던 것을
4계절을 통하여 필 수 있도록 개량한
다음에는 급속도로 널리 재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1925년경에 들어왔다고 해요
번식은 꺾꽂이로 하지만 품종개량의 경우는 종자로 증식합니다.

1910년경 미국의 한 여성이 어머니를 추모하기 위하여
흰 카네이션꽃을 교인들에게 나누어 준 뒤 어머니에
대한 사랑을 상징하는 꽃으로 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도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에 자녀나 학생들이 부모님과
스승의 사랑에 감사하는 뜻으로
붉은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아 드리고 있죠~~

출처:한국민족문화 대백과 , 한국학 중앙연구원

카네이션 수채화

색연필만 하니까 팔이 아파서 ㅋㅋ
수채화로 한번 해보았어요~
작게 후다닥 그리고 올립니다. ㅋㅋ

양재 꽃시장도 가고 싶네요
지금 한창 또 꽃잔치하고 있겠죠~

꽃 보시고 늘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