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HOTO]메리골드,메리골드 발아,메리골드 키우기,천수국,만수국

PHOTO

by 라기락 2022. 5. 18. 18:38

본문

728x90
반응형

장기 프로젝트입니다 ㅋㅋ

작년에 메리골드에서 씨 얻어 놓은걸 

올해 또 발아 시켜서 키워봅니다. ㅋㅋ

 

22년 3월24일

화장솜에 물을 묻혀서 

그 위에 씨를 놓아요

 

그리곤...

볕이 안드는 곳에 두었어요

 

메리골드 품종이 50여

가지나 된다고 합니다.

 

저는 일단 아는 선에서는

저 두가지는 천수국과 만수국입니다.

22년3월29일

 

며칠 후에 이렇게 애들 얼굴이

뿅 하고 나왔어요 ㅋㅋ

막 저안에서 나오는 게 

보여요 ㅋㅋ신기신기

22년4월6일

 

새싹이 나오면 

이렇게 흙에 심어줘요

그러면 애들이 알아서 

자리를 잡고 올라와요~~

4월11일

 

볕이 잘드는 곳에 두고 

물도 하루에 한 번씩 주어요

너무 많이는 아니고 흙이 살짝

젖을 정도만 주어요 ~~

4월27일

물 만주는데도 

이렇게 쑥쑥자라니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ㅋㅋ

 

두 종류의 메리골드를 심어서

둘이 키가 다르더라고요 ㅋㅋ

 

(옆에 바질 씨를 살짝 심었더니만

잎이 빼꼼 나왔네요 ㅋ)

5월4일

또 며칠이 지나니까 

이렇게 꽃봉오리가 올라왔어요~

키가 작은 것이 만수국이라고 

하는 데 만수국이 먼저 피겠어요 ㅋㅋ

 

꽃이 피면 다시 포스팅할게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