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SSUE]야외 마스크해제,코로나 마스크

ISSUE

by 라기락 2022. 5. 1. 22:14

본문

728x90
반응형

마스크쓴지 오래되었죠..

이제 슬슬 정부에서도 

마스크 벗읍시다 라고 하고있네요

 

보건복지부

코로나 발병률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고

마스크를 야외에서 벗기로 했답니다.

물론 예외는 항상 존재 합니다.

 

보건복지부 자료

 


버스나 택시, 기차, 지하철, 선박, 

항공기 등은 건축물은 아니지만 외부와 분리된 구조물로 규정된다. 

이에 따라 실내와 마찬가지로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한다.

승강장이 지상, 실외에 있는 기차역이나 전철, 

지하철역처럼 경계가 모호한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착용 의무가 달라진다. 

 

실외로 분류되는 승강장에서는 마스크를 뺄 수 있지만, 

승강장이 지하에 있는 지하철역은 실내 공간인 식이다. 

열차 안은 모두 실내 공간이다.

마스크 착용이 의무인 실내 공간에서는 과거와 

마찬가지로 망사형 또는 밸브형 마스크, 스카프, 

넥워머 등의 착용은 마스크 착용으로 인정되지 않고, 

위반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출처 : 국민일보

4월30일 롯데월드

토요일 

지인이 롯데월드가서 

찍어 준 사진입니다.

뭐..이날 중,고딩들이 

시험이 끝나서 

사람이 엄청 많았다고는 

하지만

분명 실외인데..

뭔가 ..참..ㅋ 저런데선 

전 마스크 쓰고있을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