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능소화]능소화그리기,능소화사진,능소화꽃말,능소화

DRAWING

by 라기락 2022. 7. 6. 18:36

본문

728x90
반응형

능소화: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능소화과의 낙엽성 덩굴식물

 

능소화 꽃말: 명예, 그림움...

 

능소화

능소화  - 금동화라고도 하며 원산지는 중국입니다.

 

능소화 전설 

 

-전설에 의하면 왕의 모습에 사랑에 빠진 궁녀가

언제쯤 자신을 찾아줄까~~ 하는 마음만 가지고 있다가 

상사병에 결국 죽어서도 임금의 모습과 발자국 소리를 그리워하며 

담장 앞에서 기다리는 모습의 꽃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뭐 이런 궁녀가 한둘이었겠나.. 싶네요 

그럼 그 궁녀들 다 죽어서 무슨 꽃이 

되었을까요  ㅡㅡ??)

 

또한  조선시대에는 능소화를 양반꽃이라 
명명하여 평민이 집에 심으면 안 된다는 

말이 있었다고 합니다.

 

(별... 꽃도 못 심고.. 참..

살기 거지 같은 세상이었네요)

능소화

 

여하튼.. 너무 이쁘지 않나요 

능소화.. 컬러도 너무 마음에 들고

짙은 잎도 너무 이쁘네요  ㅋㅋ

 

능소화그림

그 아름다움을 다 담아낼 수 없는 실력에 

한탄이 나옵니다. (흑흑흑 ㅠ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