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랑나비,나비의 날개,공원나비,보라꽃한다발

PHOTO

by 라기락 2022. 9. 15. 17:51

본문

728x90
반응형

오늘 하루 종일
날씨가 좀 꾸물꾸물하네요
꽃을 많이 찍어서 그런지
동네에 여기저기
꽃이 참 많이 눈에 보이네요

노랑나비
오렌지 나방

나비인 줄 알았는데
이 녀석은 나방이겠죠ㅋㅋ
나방은 왠지 몸통에
털이 너무 잘 보여서 그런가
... 막 이쁜단 생각은ㅋㅋㅋ

들판풀

의자에 살포시 풀이
있네요ㅋㅋㅋㅋㅋ

나비

나비 찍기 너무 힘들어요
엄청 막 움직이고ㅜㅜ
그래서 찾아봤어요ㅋㅋ

나비는 왜 날개를 계속 움직일까?

연구팀은 논문을 통해 태양으로부터 뜨거운 열이 나비 흉부에 전해지면 나비는 날개를 펄럭이면서 열을 발산하게 된다고 밝혔다. 나비 날개가 매우 얇기 때문에 열을 손쉽게 발산할 수 있으며, 날개를 빨리 펄럭일수록 온도가 빨리 내려가게 된다는 것.

살아있는 날개 조직들이 고온을 감지하게 되면 강하게 날개를 퍼덕이면서 열을 방사한다는 것. 연구 결과 이 과정이 세포의 정교한 기능을 통해 매우 세밀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나비의 생존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출처: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Nature Communications)

이런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ㅋㅋ

오늘도 자연의 위대합니다ㅋ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