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RAWING]나리꽃,나리꽃전설,나리꽃 꽃말

DRAWING

by 라기락 2022. 5. 14. 20:04

본문

728x90
반응형

나리꽃 : 백합과의 다년생 초본

나리꽃 꽃말 : 순결, 깨끗한 마음, 진실, 희망

 

예전에는 흰 백합이 좋았는데 

한해 한해 갈수록 붉은 나리꽃이 

너무 이뻐 보이더라고요 ㅋㅋ

엄마들이 왜 그렇게 

나이 들면서 빨간색 옷을 입나..

했더니만.. 제가 이제 슬슬 그럴 나이인가 봐요

 

나리꽃

 

얼마 전에 친구네 집에 갔는데 

나리꽃이 이쁘게 펴있어서 한컷 찍어보았어요 

 

이처럼 나리꽃은 집에서도 잘 자란다고 합니다.ㅋㅋ

 

 


산에 나리꽃이 활짝 피면 풍요의 상징으로

이 꽃이 많이 피면 풍년이 든다고 해요

해마다 봄이 되면 그래서 나리꽃이 피는

것으로 그해의 기상을 예측했다고 해요

 

7∼8월에 꽃이 피고 (집에서는 따뜻해서 더 빨리 펴요)
다홍색 바탕에 검붉은 점이 많으며 지름이 10∼12cm이고 
꽃밥은 짙은 붉은빛을 띤 갈색이죠~~

 

나리꽃의 뿌리는 식용으로 쓰이기도 해요

"마"랑 비슷한 맛이라고 하는데

살면서 먹어볼 수 있을는지는

모르겠군요 ㅋㅋㅋ

 

 


나리꽃의 전설

 

한 고을에 높으신 양반의 아들이 

마을의 애인이 있는 아리따운 

아가씨를 겁탈하려고 해서 

아가씨가 그 일로 자결을 했다고 

하네요 ㅜㅜ;;헉..

그래서 그 아들놈이 그일로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그 아가씨를 

고이 묻어 주었는데 그 자리에 

나리꽃이 피었다고 합니다. 

이런이런....ㅠㅠ

 

 

백합과는 근데 향이 다 강한 걸로 알고 있는데 

참나리는 흰 백합보다는 향이 덜하더라고요 ㅋ

그래도 어때요 

이쁘면 그만이죠 ㅋㅋㅋ

 

주말도 즐겁고 평화롭게 

늘 ~~ 행복하게 지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