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국꽃 토양에 따라 색이 변하는 매력적인 수국꽃,수국꽃말

DRAWING

by 라기락 2022. 10. 27. 10:32

본문

728x90
반응형

오늘은 수국에 대해
알아보아요~~

수국

가지 끝에서 둥근 모양인
꽃차례를 이루어 꽃이 피는데
꽃은 처음에 흰색으로 피기
시작하지만 점차 청색이 되고
다시 붉은색을 더하여 나중에
보라색으로 변하는데 토양의 성분에
따라 색이 달라진다고해요


즉 자체적인 색소에 의해 꽃의 색이
결정되는 게 아니라고해요
고정적인 특정색을 내려면 토양
관리를 잘해줘야 합니다
이런 수국 꽃의 변화를 일으키는 성분은 '델피니딘(delphinidin)'이라고 하네요

출처 나무 위키

수국

토양 성분에 따라
컬러가 달라진다니 너무
매력적이지 않나요?ㅋㅋ

꽃의 색으로 토양의 pH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정상 토양에선 핑크색,
산성토에선 푸른색을 띤다고 해요

푸른색 수국

뭉개 뭉개 너무 이쁘죠
같은 곳에서 찍었는데
컬러가 다 달라요ㅋㅋ
신기방기 합니다~~

요새는 토양에 따라
컬러가 변하지 않는 수국 품종도
있다고 하네요~~~

파란수국

수국의 꽃말은
냉정, 냉담과 무정, 변덕, 변심이다.
그리고 다른 의미로 진실한 사랑, 처녀의 꿈, 진심, 인내심이 강한 사랑..

꽃말이 뭔가 엄~~ 청 많네요ㅋㅋ
상황에 따라 골라 쓰시면 되려나요^^;;;

사진은 지난 6월에 찍은 거예요ㅋ
수국은 6월 7월에 만개한다고 합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